챗봇 유지보수 및 고도화
빌더, 라이브러리 등 챗봇 플랫폼에 적합한 데이터를 정의, 실제 사용자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정보 설계 및 콘텐츠 구축을 통해 챗봇 성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합니다.
기술만으로는 사용자 만족도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없습니다. 결정적인 차이는 바로 콘텐츠, 챗봇 데이터입니다.
9.7%
답변 정확도 상승
실사용자 로그 분석을 통한 답변 오류 파악 및
콘텐츠 개선 작업으로 고객의 의도에 맞는 답변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83.8%
사용자 편의성 개선
채널 통합, UX/UI 개선 방안 제시, 고객 중심
UX Writing을 통한 사용자 맞춤형 정보 제공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습니다.
4.5/5
고객사 만족도 평균
TEXTNET의 챗봇 유지보수 및
고도화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사 VoC 결과
평균 만족도가 모두 4점 이상을 상회했습니다.
브리티 어시스턴트삼성SDS
SINGLEXLG CNS
RB DialogSK Planet
카카오 i 오픈빌더Kakao
Dialogflow CX/ESGoogle
RASARasa Technologies Inc.
OpsNow(HelpNow)BespinGlobal
Chat4242Maru
Talkbot Studio솔트룩스
단비AI(주)단비아이엔씨
maum.ai마음에이아이
운영 중인 챗봇에 대한 종합적인 컨설팅과 이후 개선 실무는 물론
내재화를 위한 가이드 작성과 교육, 자동화/효율화 지원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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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봇 운영 진단
기존 챗봇의 AS-IS를 분석하여 문제점과 개선 필요 요소를 찾아 TO-BE를 제안합니다. 대화 시나리오, 학습 발화문, 인텐트/엔티티, UX/UI 등 종합적으로 검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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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소나 모델링
고객사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기존 보이스톤을 반영하여 챗봇의 페르소나를 기획하고 문체로 구체화합니다. 내재화 필요 시 가이드 작성 및 이해관계자 교육을 실시합니다.
chat
학습 발화문 구축
챗봇 사용자의 실제 언어 사용 양상을 파악하여 이를 바탕으로 고품질 학습 발화문을 작성합니다. 사용자 발화 커버리지를 넓혀 정확도를 높이고 폴백을 방지함으로써 서비스 품질을 개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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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화 시나리오 설계
대화에 대한 오랜 연구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챗봇 사용자의 특성, 대화 목적 중심의 시나리오 설계가 가능합니다.
사용자의 다양한 표현 방식과 질문 유형에 대응하기 위해 유연성과 확장성을 고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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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품질 개선
답변 오류 원인 분석을 통한 답변 정확도 개선, 새로운 챗봇 콘텐츠 개발, 대화 효율성 증진 등의 고도화 작업을 진행합니다. 사용자 피드백을 모니터링하고 요구 사항과 행동 패턴에 따른 대화 시나리오 최적화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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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윤문
의사소통의 명확성을 더하고 챗봇 사용자의 신뢰감을 형성하기 위해 데이터를 전체 검수하여 윤리적 안전성 고려, 띄어쓰기/맞춤법 교정, 용어 통일, 고객사 정책 반영을 포함한 종합적인 윤문 작업을 진행합니다.
챗봇의 성능과 관리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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